티스토리 뷰
목차
목차
다양한 뮤지컬과 공연을 즐겨볼 수 있는 LG아트센터 서울의 좌석 시야, 주차 정보, 지하철 연결통로 가는 길, 매점 꿀팁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공연 보러 가신다면 꼭 참고하고 가셔서 쉽고 편하게 공연 100% 즐기고 오시길 바랍니다.
.
LG 아트센터 서울 좌석 시야, 좌석 단차
수많은 사람들이 내가 좋아하는 뮤지컬, 공연을 보기위해 방문하는 LG아트센터 서울 전체 좌석 배치도입니다. 좀더 크게 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 사진이나 아래 버튼을 통해 사진을 다운로드하여주세요
티켓예약할 때 어느 좌석에서 봐야 좋은지 고민이시라면 아래 글에서 1,2,3층 좌석시야와 꿀팁 BEST 8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층 좌석시야
왼쪽부터 1층 1열, 10열, 15열 시야입니다.
1층을 노리신다면 10열 이하로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0열 이상부터는 연기자들의 얼굴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1층에서 보는 이유 중 하나가 리얼한 표정연기와 생동감을 위해서 비싼 티켓을 지불하는 것인데 이런 장점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면 자칫 후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층의 단층차이
엘지아트센터 1층의 단층은 꽤 낮은 편입니다. 내 앞으로 키가 큰 사람이 앉는 경우에는 곤란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기 때문에 1층의 경우에는 예약도 중요하지만 운도 필요합니다.
2층 시야
2층은 시야가 탁 트이고 앞 좌석과의 단층이 높다 보니 시야방해가 적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2층 1열은 비추천합니다. 안전봉 때문에 시야가 안전봉으로 가리기 때문에 무대를 관람하기 거슬리는 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2층은 오페라글라스가 필수죠? 배우들의 표정이 궁금하다면 오페라글라스를 사전에 대여하거나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층에서 추천하는 곳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외곽지역 별도 부스입니다. 2층이지만 무대가까이에 있어서 무대연출 전체적인 모습을 보기 좋고 배우들의 표정도 볼 수 있는 자리여서 공연예약을 할 때 우선적으로 먼저 보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3층 시야
3층 좌석 시야입니다. 무대를 전체적으로 관람하면서 가성비 좋게 관람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입니다.
전체적인 무대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지만 집중도는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앞 좌석의 시야방해를 신경 쓸 필요가 없는 쾌적함을 보여주지만 좋아하는 배우가 있다면 배우들의 다채로운 표정연기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초반에는 오페라글라스를 보게 되지만 나중에는 오페라글라스는 놔두고 그냥 보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싼 공연비로 좀 더 가성비 좋게 듣고 싶다면 3층에서 관람하시는 것을 권장하지만 처음 보는 공연이라면 2층 앞라인을 노려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LG아트센터 이용하는 방법
1. 지하철 연결 통로는 무조건 이곳으로 가라
공항 철도나 9호선 지하철을 타고 마곡나루역에 내리셨나요? 그렇다면 마곡나루 3번이나 4번 출구로 걸어가세요. 위 사진처럼 LG아트센터 지름길로 갈 수 있는 지하철 연결통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갔을 때의 장점은 매표소와 공연장으로 갈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니 꼭 참고하세요!
2. 1층에 도착하면 티켓발권과 이것부터 시작하자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다 보면 바로 앞에 종이 티켓 발권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초대권의 경우에는 티켓 발권이 되지 않고 매표소를 이용해서 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인 발권기 바로 옆에 주차 정산기도 있으니 공연 정산에 미리 정산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공연이 끝나고 집에 귀가하실 때에는 주차 정산기 앞에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줄 서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 낭비를 할 수 있습니다. 공연을 보고 바로 이동하실 예정이라면 미리 주차정산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시간 4000원으로 추가 10분당 1000원씩 부과됩니다.
3. 엘지아트센터에 방문했다면 이곳 인증은 필수!
엘지아트센터에 방문했다면 무조건 사진 찍어야 하는 이곳 대표 통로이자 SNS 단골인증 장소 튜브는 안도 다다오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가 설계가 건물이기도 합니다. 공연 여기저기를 둘러보셨다면 세련미가 돋보이는 공연장으로 이곳 엘지아트센터를 기억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로 이곳 튜브 덕분!
사진은 필수 있습니다 꼭꼭 천장과 함께 찍어보세요!
4. LG 아트센터 매점과 카페는 여기에 있다
엘지 아트센터에는 프랜차이점 편의점은 없는 대신 매점과 카페가 있습니다.
매점 위치는 매표소 바로 옆에 있습니다.
간단한 음료, 간식과 샌드위치를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공연장 안에는 음료, 음식 반입 금지이기 때문엔 공연 시작하기 전에 간단하게 식사를 마무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페 위치는 객석 2층에 있습니다.
TYPE라는 카페로 구움 과자류의 디저트로 준비되어 있고 샌드위치는 없습니다.
공연시간까지 시간 여유가 있으시다면 아트센터 근처에 있는 카페(아트센터 근처 추천카페 바로가기)에서 시간을 달래 볼 수도 있습니다.
5. 공연시작 전에 음료나 음식을 가지고 있다면 어셔에게 맡겨라
엘지아트센터는 뮤지컬 와 공연은 30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 마시지 못한 음료나 음식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깝게 버려야 할까요? 그럴 필요 없습니다.
입구에 있는 어셔분들에게 맡기고 들어 갈 수 있습니다.
나중에 찾아갈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인터미션(중간 휴식시간)이나 공연이 끝난 다음 어셔에게 가서 좌석번호를 말하고 물품보관소에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6. 입장할 때에는 자연스럽게 기계 쪽으로 이동하자
보통 공연장 입구에 있는 어셔 직원분들이 티켓을 확인하죠?
엘지아트센터의 경우에는 기계검표로 진행됩니다. 위 사진처럼 티켓 바코드는 내가 찍고 입장하면 됩니다.
그래서인지 우리나라 사람들 성격과 잘 맞아서 입장할 때에도 상당히 빠르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7. 수수료 없이 예매하고 싶다면 이곳을 노려라
LG아트센터에서 진행하는 뮤지컬과 공연의 경우에는 인터파크 티켓(바로가기)과 LG아트센터 서울 공식 사이트(바로가기)를 통해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티켓사이트의 예매 수수료는 2000원이지만 LG아트센터 서울 사이트에서 예매를 한다면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예매오픈 당일날 도전하지 않으면 예매할 수 없는 게 많지만 많은 분들이 취소표를 노리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 24 티켓(바로가기)은 오픈 당시에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8. 인증과 낭만을 남기고 싶다면 무조건 이것을 선택하자
공연 하루 전에 카톡으로 알림톡이 오게 됩니다. 이때 모바일 티켓과 지류(종이) 티켓으로 발권을 선택할 수 있게 알려줍니다. 아쉽게도 둘 다 할 수는 없고 하나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은 따로 종이발권기에서 뽑을 필요 없이 입장이 가능하지만 낭만이 없죠?
그래서 공연을 즐겨보시는 분들은 인증사진을 남기기 위해서 이때 오는 알림톡에서 무조건 지류티켓(종이)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엘지아트센터 서울의 1,2,3층 좌석시야, 모르면 손해보는 엘지아트센터 이용하는 꿀팁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